미국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국가 중 하나로 해마다 전 세계 방문객들이 미국의 주요 도시들을 방문합니다.
미국에서도 관광객과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도시와 지역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에서 방문자 즉 여행객이 가장 많은 도시 TOP 10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정리한 순위는 2022년 미국 각 도시별 여행객을 포함한 방문객들의 총수를 기준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관광객이 많은 미국 도시 TOP 10
10위: 호놀룰루
(연간방문자: 711,000명)
호놀룰루는 하와이에 위치한 도시로 미국의 대표적인 휴양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미국의 본토에서는 6시간 이상 비행해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한 번쯤은 꼭 가고 싶어 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9위: 보스톤
(연간방문자: 738,000명)
보스톤은 미국 동부에 있으며 미국의 명문대인 하버드대학, MIT 대학 등이 있는 도시로 대표적인 교육 중심의 도시입니다. 보스톤은 도시 자체도 나름 매력이 있는 곳이지만 워낙 유명한 대학들이 많은 지역이라 특히 자녀들이 있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은 도시입니다.
8위: 시카고
(연간방문자: 1,061,000명)
시카고는 미국의 5 대호 연안의 도시로 미국 산업의 중심지 중 하나입니다. 시카고를 대표하는 것은 호수와 잘 정돈된 높은 빌딩입니다. 시카고는 여행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도 많지만 비지니스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도 많은 도시입니다.
7위: 워싱턴 D.C.
(연간방문자: 1,167,000명)
워싱턴 D.C. 는 모든 사람들이 아는 바와 같이 미국의 수도로 백악관이 위치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박물관도 많이 있어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꽤 높은 도시입니다.
6위: 라스베가스
(연간방문자: 1,660,000명)
라스베가스는 네바다 주 사막 중간에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휴양, 레저의 도시입니다. 요즘 라스베가스는 급속도록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그랜드 캐년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그랜드 캐년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한번쯤 가보는 곳입니다.
5위: 샌프란시스코
(연간방문자: 1,739,000명)
샌프란시스코는 예전에도 아름다운 바다와 금문교 등으로 유명한 관광지였지만 최근에 실리콘밸리의 성장으로 미국 IT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구글 등 많은 IT기업들의 본사가 있는 도시로 관광산업과 IT산업이 잘 조화된 도시로 유명합니다.
4위: 로스앤젤레스
(연간방문자: 2,750,000명)
미국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이자 미국 서부의 최대 도시인 로스앤젤레스는 우리나라 교민이 가장 많이 사는 미국의 도시입니다. 다양한 인종이 어우러져 사는 대표적인 도시이며 태평양과 접해 있어 산타모니카 해변 등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3위: 올랜도
(연간방문자: 2,920,000명)
올랜도는 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도시로 디즈니월드도 유명하고 온화한 기후로 많은 관광객과 은퇴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도시입니다. 예전에는 작은 도시에 불과했지만 요즘 올랜도 중심가 주변은 다소 복잡하게 느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입니다.
2위: 마이애미
(연간방문자: 4,086,000명)
마이애미는 올랜도와 함께 플로리다를 대표하는 도시입니다. 마이애미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마이애미 비치로 온화한 기후에 펼쳐진 끝없는 백사장은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미국에서 휴양 도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 중 하나가 마이애미입니다.
1위: 뉴욕
(연간방문자: 6,992,000명)
뉴욕은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로 산업의 중심지입니다. 요즘은 서부로 산업의 중심이 이동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뉴욕만큼은 미국에서 산업과 관광의 최고의 도시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맨하튼, 자유의 여신상, 브로드웨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을 보기 위해서 방문하는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도시가 뉴욕입니다.